본문 바로가기

KPOP 이제는 주접도 영어로 떨자

이제야 갓세븐을 알아본 나는 노답이었네? - 덕질&영어공부

덕질하면서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유일한 블로그!

영어수업은 밑으로 쭉 가주세요!

 

 

밑에 있는 건장한 7명의 청년이 꾸린 JYP 아이돌그룹

갓 세 븐(GOT7)

 

후 하 후 하

사실 처음 영접한 날은

어느때와 다름없이

유튭으로 데이식스를 덕질하던 날...

 

연관 동영상을 쭉 보다가

썸네일에 원필(데이식스멤버)랑 같이

잘생긴 남정내들 3명이 똭! 있길래

제목 확인도 안하고 그냥 들어가서 봤음...

 

 

아래가 그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i3igBQU2NAE

 

ㅋㅋ

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까지만 해도

갓세븐에 대해서 알고 있던것은

1) 딱 좋아 뮤비

2) JYP 식구

3) 잭슨 & 박준영 우리말 겨루기

 

 

(

참고로 잭슨이랑 박준영 우리말 겨루기

안 본 사람 있으면 제발 봐주세요ㅠㅠㅠㅋㅋㅋㅋ

이젠 제목만 이야기해도 너무 웃김ㅠㅠㅠㅠㅋ큐ㅠㅠ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_DdC7SnnCFs

썸네일부터 느낌 오지 않아요?

이거 보고 하루종일 욺ㅠㅠㅠ

겨루는게 아니라 거부하는거 아니냐곸ㅋㅋㅋㅋㅋ

)

 

 

그렇게 시작된 덕질기차... 츄츄...

유튜브 검색에 '갓세븐'을 치는게 아니었음...

솔직히 입덕 안할 자신 있었는데

나는 나에게 솔직하지 않음ㅎㅎ

 

'하지하지마'랑 'A' 듣고나서

그냥 입덕부정기 프리패스였음ㅋㅋㅋㅋ

진짜 JYP 입덕맛집이네;;;

사장님이 그룹을 참 잘 뽑아;;;

 

 

지금 글 쓰고있는 현재도

갓세븐 이클립스 무한스밍중ㅎㅎ

 

아직은 얼마 안돼서 깊게 덕질할 시간이 없었음ㅠㅠ

근데 흥미로운 사실이

마크랑 잭슨이 3개국어 능력자였던거임...

시간만 된다면 둘이 한 영어

번역하고 애널라이즈하는 글 써야지...ㅎ

 

 

 

 

 

 

 

근데 있잖아요

3개국어를 사용하는 사람 = trilingual 입니다!

Tri(3) + lingual(언어) = trilingual!

이 단어는 굉장히 신기한 패턴을 뛰는데

이 밑 차트를 보시면 알게됩니다.

1개국어 사용하는 사람 MONO -LINGUAL
2개국어 사용하는 사람 BI -LINGUAL
3개국어 사용하는 사람 TRI -LINGUAL
4개국어 이상 사용하는 사람 POLY -LINGUAL

 

중간 노란 prefix(앞에 오는것)을 외워두면 인생이 편해져요!!!

MONO 하나 (단수) ex. Monologue(독백), monotone(한 음정)
BI 두개 ex. Bicycle(바퀴2개 자전거), biceps(이두박근)
TRI 세개 ex. Triangle(삼각형), tricycle(3발 자전거), trinomial(3항식)
POLY 여러개 (2개 이상) ex. Polygon(각이 3개 이상의 도형), polytheistic(2개 이상의 신을 믿는 종교)

 

오늘도 뭐 하나 배우셨나요?

덕질도 영어공부도 많이많이 합시당ㅎㅎ

 

 

오늘의 추천곡

갓세븐 - eclipse

https://www.youtube.com/watch?v=6tl-MG38-0E


궁금한점질문방으로 보내주세요!

제 블로그에 들어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ʖ ͡°)

 

 

❤️에 🔥🔥을 키고 가주시면 사❤❤❤